실시간뉴스
상단여백
7월 이달의 수산물로 '전복, 장어' 선정...7월 전국 특별 할인행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02 12:30
  • 댓글 0
7월의 수산물 '전복, 장어'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기자] 7월 이달의 수산물에 '전복, 장어'가 선정되었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7월 이달의 수산물로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전복’과 ‘장어’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전복은 단단한 둥근 테를 두른 귀 모양의 껍데기를 가진 것이 특징이며, 5~7월이 제철이라 여름철 보양식으로 인기가 좋다. 전복은 미역이나 다시마 등을 먹고 살기 때문에, 해조류의 맛이 느껴지는 ‘내장’이 별미로 꼽힌다. 내장이 녹색인 암컷은 육질이 연해 죽, 찜, 조림 등에 적합하고, 내장이 노란색인 수컷은 회나 초무침 등 날 것으로 먹었을 때 가장 좋은 맛을 낸다.

'전복'은 비타민, 글리신, 아르기닌 등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노약자와 성장기 어린이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다. 전복을 쪄서 말리면 표면에 흰 가루가 생기는데, 이는 타우린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낮춰주고 시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고단백의 원기회복 식품인 '장어'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칼슘과 인, 철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허약체질 개선이나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비타민A의 보고’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시력저하나 야맹증 예방에도 좋다. 이 외에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레시틴도 많아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높여준다.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전복과 장어를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이마트(전복: 7. 11.~24./장어: 7. 11.~17.)와 홈플러스(7. 1.~31.), 롯데마트(7. 4.~10.)에서 20~40%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수산시장, 온라인 수협쇼핑에서도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시중가격보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전복과 장어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전복과 장어를 이용한 간편 요리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만개의 레시피’와 ‘어식백세 블로그’에 게재할 예정이다.

사진 해양수산부

김도형 기자  3570kdh@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