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5 (목)
실시간뉴스
환경부, 지자체에 적수발생 관련 대응체계 점검 요청
상태바
환경부, 지자체에 적수발생 관련 대응체계 점검 요청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06.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광희 기자] 환경부는 26일 박광석 환경부 기획조정실장 주재로 전국 지자체 상수도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돗물 수질사고 대응체계 점검 긴급 영상회의를 정부세종청사 5동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환경부 기획조정실장‧물통합정책국장‧물이용기획과장 및 17개 시‧도 상수도사업본부장 및 상수도사업담당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긴급 점검회의는 최근 연이은 수돗물 적수 발생과 관련하여 각 지자체의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수돗물 수질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환경부는 최근 수돗물 적수 발생 경과를 설명하고, 지자체에 수계전환 등 공급체계를 바꿀 때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부탁했다.

특히 △수돗물 적수, 녹물 발생시 초동 대처 철저 △급수중단 조치 필요시 사전에 충분한 대민공지 △관망진단 미실시 지역은 신속하게 진단 실시, 개량사업 시행대상 지역은 조속히 시행, 예산 부족으로 노후관 개량이 곤란한 경우 관 세척 우선 검토 △정수장‧관로 등에 설치된 장비의 정상작동 여부 등 특별점검 △ 송수관‧배수관 이토밸브, 도면관리 실태 점검 △수계전환, 통수, 준공 시 국가건설기준표준시방서 준수 등 사항에 대해 특별 관리하도록 요청했다.

박광석 환경부 기획조정실장은 “적수 발생 등 상수도 공급상의 문제는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우선인 만큼 관리에 보다 철저를 기해달라고 요청하는 한편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도 국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초동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필요시에는 환경부 등 관계부처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요청할 것”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