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20 (금)
실시간뉴스
“전 남편 살해 고유정 사형 선고해달라” 유족들 국민청원… 20만명 돌파
상태바
“전 남편 살해 고유정 사형 선고해달라” 유족들 국민청원… 20만명 돌파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6.2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고유정(36, 구속)에 대해 사형에 처해달라는 피해자 유족들이 올린 청와대 국민청원이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불쌍한 우리 형님을 찾아주시고, 살인범 ***의 사형을 청원합니다'는 제목으로 지난 7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올라온 청원글의 참여인원은 24일 오전 9시20분 기준으로 20만4203명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청원글 게시 보름 만에 20만 명 이상이 동의를 하면서 청와대 공식답변 요건을 채웠다. 30일 동안 20만명 이상이 추천한 국민청원에 대해서는 정부 및 청와대 책임자가 답변을 한다. 해당 청원의 마감기한은 다음 달 7일이다.

'전 남편 살인사건' 관련 국민청원은 피해자 유가족이라고 밝힌 청원인이 고유정의 사형과 피해자 시신 수습을 요구하는 내용이다.

청원인은 고씨에 대해 "사형을 원합니다"라며 "인간으로서 한 생명을 그토록 처참하게 살해하는 그녀에게 엄벌을 내리지 않는다면 이 사회는 인명경시 풍조가 만연할 것입니다"라고 요구했다.

또 피해자 강씨(36)가 이혼 후 2년여만에 아들을 만날 수밖에 없었던 사연을 소개하며 "아직도 당일(지난달 25일) 블랙박스 영상에서 아들의 이름을 부르며 노래하던 형님의 목소리가 생각납니다"라고 애절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아들을 그리워하는 것이 도대체 무슨 죄이기에 시신조차 낱낱이 훼손되어 아직까지 찾지 못한단 말입니까"라며 "하루 빨리 형님의 시신이 수습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라고 호소했다.
 
피의자 고유정은 지난달 25일 제주시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인 강씨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고씨는 제주에서 시신을 1차 훼손한 뒤 지난달 28일 제주~완도행 여객선에서 해상에 일부를 유기했으며, 김포에 있는 가족 소유 아파트에서 시신을 2차 훼손해 유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여객선 항로 주변 해상과 제주 및 완도 해안가에서 시신을 수색하고 있지만 별다른 성과가 없는 상황이다.

김포 아파트 쓰레기 분리수거장 및 소각장, 인천 재활용 업체 등에서도 뼛조각 추정 물체 등을 수습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감정 결과 피해자의 것으로 밝혀진 것은 없다.

제주지방검찰청은 고유정의 구속 기간을 1차 만기일(6월21일)에서 연장해 다음 달 1일 이전에 기소할 예정이다.

/ 사진 =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