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여행 칼럼니스트 주영욱, 필리핀서 피살…손 묶인 채 머리에 총상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6.21 10:03
  • 댓글 0
여행·음식 칼럼니스트 주영욱 씨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한국인 유명 여행·음식 칼럼니스트 주영욱씨가 필리핀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청 관계자는 20일 "한국인 주모씨(58)가 16일 오전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에서 총상을 입고 사망한 상태로 발견됐다"고 밝혔다. 사망자는 유명 여행·음식 칼럼리스트인 주영욱 씨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에 따르면 현지 경찰이 필리핀 안티폴로시 길가에서 손이 뒤로 묶인 채 머리에 총상을 입어 숨진 주씨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필리핀 경찰이 현장에서 발견된 호텔 출입 열쇠 등을 통해 호텔 숙박 내역을 살펴, 사망자 신원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씨는 지난 14일 필리핀으로 출국했으며 발견 장소로부터 약 10㎞ 떨어진 마카티시의 한 호텔에 묵고 있었다. 마카티시는 필리핀 북부지역으로 한국인들이 밀집해 살고 있는 지역이다.

주씨는 당초 18일 귀국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등에 따르면 주씨는 동행자 없이 홀로 업무차 필리핀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필리핀 경찰은 18일 한국 경찰에 이 사건을 알렸다.

경찰청은 19일 국제범죄 담당 형사, 감식반 요원, 프로파일러 등 공동조사팀을 필리핀에 보내 현지 경찰과 함께 주씨 사망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 사망 전 주씨의 이동경로, 사망 원인 등을 파악해 용의자를 특정하는 과정을 진행 중이다.

/ 사진=MBC 캡처

이주석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주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