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李 총리 “U20월드컵 준우승, 이강인 골든볼, 정정용 감독님… 덕분에 행복”
  • 이광희 기자
  • 승인 2019.06.16 10:22
  • 댓글 1
16일 오전(한국시간) 폴란드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결승전 대한민국과 우크라이나의 경기를 마친 대표팀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한 우크라이나 선수들을 향해 박수를 보내고 있다.

[오가닉라이프신문 이광희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16일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대표팀을 격려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U-20 월드컵 준우승. 이강인선수, 골든볼 수상. 우리 선수들 잘 싸웠습니다”며 격려했다.

이어 “정정용감독님, 잘하셨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행복했습니다”면서 “한국축구가 이만큼 성장했습니다. 더 좋은 미래를 기대합니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우크라이나 우승, 축하합니다”는 말도 덧붙였다.

한편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 대한민국축구대표팀은 이날 오전(한국시간) 폴란드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크라이나와의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이강인의 선제골에도 불구하고 1-3으로 역전패했다.

한국은 이날 이강인이 PK로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갔지만 이후 3골을 내리 내주며 아쉽게 패했다. 하지만 한국 남자축구 사상 처음으로 FIFA 주관 대회 결승에 진출하는 축구사에 새 역사를 썼다. 또  이강인은 한국 선수 사상 처음으로 대회 MVP 격인 골든볼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광희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csj5356 2019-06-25 18:50:10

    우리나라 u20 축구 국가대표 선수분들 정말 수고 하셨고 준우승이라는 아누 큰 선물을 안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첫번째 월드컵 준우승의 주인공은 여러분들 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