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10 (금)
실시간뉴스
‘TV쇼 진품명품’ 병풍 호렵도, 백범 김구 글씨, 백동 쌍촛대…경인선·김재욱·박주희 출연
상태바
‘TV쇼 진품명품’ 병풍 호렵도, 백범 김구 글씨, 백동 쌍촛대…경인선·김재욱·박주희 출연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6.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6일) 방송되는 KBS ‘TV쇼 진품명품’ 1178회에서 의뢰품으로 나온 병풍 ‘호렵도’, 백범 김구 글씨 ‘행복가정(幸福家庭)’, 민속품 백동 쌍 촛대(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 반대방향으로). / KBS 1TV ‘TV쇼 진품명품’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오늘(16일) 오전 KBS ‘TV쇼 진품명품’ 1178회가 방송된다.

이날 ‘TV쇼 진품명품’ 1178회에서는 200년 전 작품 병풍 ‘호렵도’, 백범 김구 글씨 ‘행복가정(幸福家庭)’, 조선후기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민속품 백동 쌍 촛대 등이 의뢰품으로 나온다.

‘TV쇼 진품명품’은 민간에 소장되어 있는 숨어있는 우리 문화재를 발굴해 그 가치를 살펴보고 우리 문화재의 보호의식을 고취시켜 잘 보존토록 유도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첫 번째 의뢰품은 그림 병풍 호렵도 한 점이다. 이 의뢰품은 약 200년 전에 그린 것으로 말을 타고 화살을 쏘거나 사냥을 하는 장면을 그린 그림이다. 과연 누가 그린 그림일까? 그리고 가치는 어느 정도일까?

두 번째 의뢰품은 백범 김구의 글씨 한 점이다. ‘행복가정(幸福家庭)’이라고 쓰여진 이 의뢰품은 김구 선생이 1947년에 직접 쓴 글씨라고 한다. 과연 어떤 글이 쓰여진 것인지,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 것인지 알아본다.

세 번째 의뢰품은 민속품 백동 쌍 촛대 한 점이다. 조선 후기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의뢰품은 백동으로 만들어진 촛대라고 한다. 이렇게 한 쌍이 그대로 남아있는 것은 드물다고 하는데…. 옛날 우리나라의 촛대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전문감정위원으로는 진동만(회화), 김영복(서예, 고서), 김경수(민속품)위원이, 쇼감정위원단으로는 탤런트 경인선, 개그맨 김재욱, 가수 박주희가 출연한다.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1TV ‘TV쇼 진품명품’은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