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태반약침요법으로 세계 전통의학엑스포에 소개된 한국 한의학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9.06.14 09:49
  • 댓글 0

2019년 6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3회 세계전통의학 학술엑스포에 한국의 한의학이 소개되었다. 제3회 세계전통의학 학술엑스포에서는 한국의 한의사 2명이 한국의 한의학을 소개했다. 박경미 한의사는 태반추출물을 이용한 통증질환의 치료법을 소개했다. 박경미 한의사는 간기능 개선 효과와 갱년기 호르몬 대체요법으로 쓰여왔던 태반추출물을 통증질환의 치료에 사용함으로써 통증의 감소는 물론이고 피로도 개선, 수면의 질 개선, 활력증진 등의 부수적 효과가 동반됨을 소개했다. 대전 이노한의원 박경미 한의사는 전통적인 한의학에서 기를 증진시키는 효과를 가진다고 알려진 태반추출물을 통증치료에 사용하는 새로운 시도를 설명했다. 통증질환자들은 우울증, 삶의 질 저하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태반추출물이 이에 탁월한 개선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박경미 한의사는 태반 추출물 속에 들어있는 다양한 성장호르몬, 면역사이토카인, 생리활성물질이 조직재생, 면역력 증진 등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해설했다.

조태환 원장

서울 조태환정형외과한의원 조태환 한의사는 관절의 가동성을 증가시키고 통증을 감소하는 웰빙 개념의 통증치료법인 퓨조펑쳐를 소개했다. 퓨조펑쳐는 다양한 약물을 경혈점에 주사하는 신개념의 통증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퓨조펑쳐는 신경종말의 분포도가 월등히 높은 관절가동성을 지닌 경혈점에 약물을 주사하는 치료요법이다. 조태환 한의사는 퓨조펑쳐 워크샆을 개최하여, 통증질환의 치료에 있어 어떤 경혈점을 선택해야 하는 것인지, 경혈점의 자극시 깊에에 따른 생화학적 반응은 어떠한지에 대해 유럽의 참석자들과 폭넓은 토의를 하였다. 조태환 한의사에 의하면, 퓨조펑쳐는 척추에서 유래한 신경지배 영역을 동시에 치료함으로써, 해당관절의 통증 감소 및 운동성의 회복이 쉽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빨라 사회생활을 하는 중장년층의 통증치료에 활발히 응용되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조태환 한의사는 퓨조펑쳐는 수술을 하지 않고 통증의 감소와 운동성 회복, 삶의 질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박경미 원장

이번 세계전통의학 학술엑스포에서는 선보인 한국 한의사의 통증치료법은 단순한 경혈점의 자극에 그치지 않고 조직 재생능을 가진 약물을 경혈점에 주입하는 약침요법이다. 약물을 투여하는 치료점을 신경말단의 분포가 높은 경혈점으로 선택한다는 점에서 단순 주사요법이나 침치료보다 뛰어난 치료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박경미 한의사와 조태환 한의사는 공동저작인 퓨조펑쳐의 이론 및 방법을 소개하고 다양한 약물을 경혈점에 주입하는 약침요법의 효과를 해설하여 한국한의학의 위상을 세계 속에 높였다.

김은희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김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