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김기선 의원,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12 09:31
  • 댓글 0
김기선 자유한국당 의원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자유한국당 김기선 국회의원(강원 원주갑)은 11일 한국여성유권자연맹으로부터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우수 국회의원상은 지역발전과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한 국회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 의원은 가정폭력, 성폭력 등에서 사회적 약자의 위치에 있을 수밖에 없는 여성에 대한 최소한의 보호 장치를 마련하기 위한 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여성의 안전과 인권 신장을 위한 입법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처럼 뜻 깊은 상을 수상해 기쁘다. 양성평등을 위한 의정활동에 혼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 의원은 가정폭력 피해자가 안전하게 양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양육비 이행확보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2018년 4월 대표 발의했으며 이 법률안은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다음달 시행된다.

그는 또 카메라를 이용한 촬영에 2차적 촬영물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촬영물을 반포하는 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지난해 10월 대표 발의했다.

사진 뉴스1

 

김도형 기자  3570kdh@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