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외교부 “지중해 크루즈 여행 60대 韓여성 바다로 추락해 실종…현장 수색 중”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6.10 09:35
  • 댓글 0
유럽 지중해 스페인 인근 해역을 지나던 크루즈 선박에 탑승 중이던 60대 한국인 여성이 바다로 추락해 실종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은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유럽 지중해 스페인 인근 해역을 지나던 크루즈 선박에 탑승 중이던 60대 한국인 여성이 바다로 추락해 실종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구조당국은 실종자에 대한 수색을 실시 중이지만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은 상태다.

10일 외교부에 따르면, 스페인 현지시간으로 8일 오전 5시 30분(한국시간 8일 오후 12시 30분)께 메노르카 인근 해역을 항해 중이던 크루즈선 '노르웨지언 에픽(Norwegian Epic)'호에 탑승하고 있던 63세 한국인 여성이 배 바깥으로 떨어져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실종자는 남편 등 일행과 함께 여행 중 불상의 이유로 선박에서 추락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정확한 사고 경위 등을 조사 중"이라며 "주바르셀로나총영사관은 사고 인지 즉시 담당 영사를 현장에 급파해 스페인 관계당국의 구조상황을 파악하고, 우리 해양경찰청 등 관계기관과 함께 스페인 해난구조센터(MRCC)에 신속하고 지속적인 실종자 수색 및 구조 작업을 요청했다"고 현재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담당 영사는 경찰당국과 함께 객실 현장을 방문, 확인하고 CCTV 영상 확인 및 실종자 휴대폰 검사 등 추락 상황을 조사했다"고 덧붙였다. 
  
외교부와 주바르셀로나총영사관은 스페인 관계기관을 통해 수색, 구조 작업을 지속 독려하는 한편, 크루즈 선에 동승했던 가족 등 일행에 대해 필요한 영사조력을 적극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사진 = 뉴스1

이주석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이주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