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0 (금)
실시간뉴스
치과 임플란트, 기준 가지고 생각해야
상태바
치과 임플란트, 기준 가지고 생각해야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9.05.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 시절 유치가 빠지면 영구치가 자리하게 된다. 하루 세 번 양치질로 꼼꼼한 관리를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잘 관리를 한다고 해도 칫솔질이 미흡하거나 미쳐 닿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면 의지와 상관없이 충치가 생길 수 밖에 없다.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치아에도 노화가 찾아오게 되는데, 충치가 더욱 빨리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기도 한다. 심한 경우에는 치아를 발치하고 인공치아를 대체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임플란트이다.

요즘은 치과 임플란트에 대한 생각이 비용에만 초점이 맞춰진 경우가 많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측면에 있어서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환자를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나 저렴한 단가를 내세우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지만 임플란트는 가격 하나만 초점을 맞춰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대전 소리소플러스 치과 박귀운 원장은 “임플란트는 한번 심어지면 자연치아의 기능을 계속 이어가야 하는 특성이 있다. 그만큼 나의 상태에 맞는 시술이 제공될 수 있는지의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객관적인 검진 장비가 있는지 시술을 도와주는 의료진의 경력과 정품 임플란트 브랜드를 취급하는 지의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무엇보다도 임플란트는 식립만큼이나 그 이후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때 정기적인 검진을 통한 모니터링이 가능한 치과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치과 임플란트는 비용에 있어서 비슷한 수준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잘 확인하고 알아본다면 좋은 시술을 받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만 65세 이상의 경우 본인 부담금이 30%로 2개까지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많이 내려간 편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기존 노년층에서 사용하던 틀니 대신 해당 시술을 통한 도움을 받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임플란트 시술도 심미적인 부분을 고려해 진행해야 주변 치아와의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만큼 이 부분에 있어서도 충분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치과 선택을 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치과 임플란트는 이렇게 많은 부분에 있어서 심사숙고 하고 의료기관을 선정해야 사용할 때의 가치를 더욱 느낄 수 있기에 사전에 기준을 가지고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