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2:00 (화)
실시간뉴스
[TV쇼 진품명품] 백송 지창한 산수도, 설주 송운회 초서 병풍 의뢰…최재원·김나니·김희수 출연
상태바
[TV쇼 진품명품] 백송 지창한 산수도, 설주 송운회 초서 병풍 의뢰…최재원·김나니·김희수 출연
  • 이주석 기자
  • 승인 2019.05.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방송되는 KBS ‘TV쇼 진품명품’ 1175회의 의뢰품으로 나온 백송 지창한의 산수도, 청화백자 자수자문병, 설주 송운회 초서 10폭 병풍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 KBS 1TV ‘TV쇼 진품명품’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주석 기자] 26일 KBS ‘TV쇼 진품명품’ 1175회에서는 ‘백송 지창한의 산수도’,  ‘청화백자 자수자문병’, ‘설주 송운회 초서 10폭 병풍’ 등이 의뢰품으로 나온다.

‘TV쇼 진품명품’은 민간에 소장되어 있는 숨어있는 우리 문화재를 발굴해 그 가치를 살펴보고 우리 문화재의 보호의식을 고취시켜 잘 보존토록 유도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첫 번째 의뢰품은 백송 지창한의 산수도 한 점이다. 세로로 길게 그려진 이 의뢰품은 1900년대에 그려진 그림으로 백송 지창한 선생이 그린 산수도라고 한다. 이 그림은 특정 계절을 그린 그림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계절을 표현한 것일까.

두 번째 의뢰품은 청화백자 자수자문병이다. 앙증맞은 도자기인 이 의뢰품은 19세기에 제작된 것으로 글씨가 새겨진 도자기다. 과연 어떤 글씨가 새겨져 있을지, 글씨의 의미는 무엇인지, 또 어느 정도의 가치가 있는 것인지 확인해 보자.

세 번째 의뢰품은 설주 송운회 초서 10폭 병풍 한 점이다. 1963년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의뢰품은 설주 송운회 선생이 초서로 쓴 것이다. 과연 무엇을 것을 쓴 것일까

이날 전문감정위원으로는 진동만(회화), 김준영(도자기), 김상환(서예·고서) 위원이, 쇼감정위원단으로는 탤런트 최재원, 국악인 김나니, 아나운서 김희수가 출연한다.

강승화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1TV ‘TV쇼 진품명품’은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