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안양시·안양대학교, 미세먼지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16일 최대호 안양시장과 장병집 안양대 총장 양해각서 교환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5.17 10:56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안양시와 안양대학교 기후에너지환경융합연구소 간 미세먼지 저감 및 기후변화에 공동대응 할 것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이 16일 안양시청에서 있었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장병집 안양대학교 총장은 양측 기관을 대표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안양시와 안양대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학술정보, 인력, 교육 등을 공유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안양권역 대응방안 연구에 보조를 맞추게 된다.
 
대기질 개선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정책과제의 체계적인 연구개발 및 컨설팅을 지원함은 물론, 지속가능한 환경보전 방안모색을 위한 공동협력 사업 발굴에도 힘을 모은다.
 
선진 환경기술을 도입할 경우 교육과 연수 또한 상호협력 속에 진행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혁신적인 수단을 연구 개발하고, 효과적인 정책과제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와 학계가 파트너십을 형성할 때 보다 수월하게 이뤄질 것이라며 협약의 의미를 부여했다.

최 시장은 그러면서 관·학 협력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과 기후변화 문제에 중추적 역할을 다해나가자고 전했다.
 
안양시는 이에 멈추지 않고 지리적 경제적으로 같은 생활권에 있는 군포, 의왕, 과천 등 인근지자체와도 손잡고 미세먼지 및 기후변화에 공동 대처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사진 안양시


김도형 기자  3570kdh@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오가닉라이프신문 독자 초대 이벤트
금액 20만원 상당의 무료 마음건강검진
▶ 정신의학신문 마음건강센터 무료마음건강검진 받아보세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