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0 (금)
실시간뉴스
숙면 돕는 ‘알짜왕’ 젤 타입 기능성 베개… 후두부 압력 분산으로 ‘꿀잠템’ 인증
상태바
숙면 돕는 ‘알짜왕’ 젤 타입 기능성 베개… 후두부 압력 분산으로 ‘꿀잠템’ 인증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9.05.1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런스온 에어셀 필로우,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설계로 바른 경추자세 유지
▲밸런스온 에어셀 필로우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면은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면서,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 불리는 숙면 시장 또한 점점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중에 출시되는 기능성 베개도 라텍스, 솜, 메모리폼, 젤 등 소재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데, 자신의 수면 습관에 맞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숙면을 위한 첫 단계라고 볼 수 있다.

16일 방영된 JTBC ‘TV 정보쇼 알짜왕’ 121회에서는 올바른 수면 습관과 함께 나에게 맞는 베개 선택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방송에서 이종우 수면 전문의는 본인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면 잠을 자는 시간 동안 경추에 무리가 가고, 이런 상태가 장시간 지속되면 일자목(거북목) 뿐만 아니라 수면무호흡증, 목 디스크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누워 있을 때도 경추의 바른 자세인 C자형 커브를 유지해 줄 수 있는 베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이며, 목은 지지하고 압력은 분산시켜 주는 소재와 높이의 베개를 올바르게 선택,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 JTBC 'TV정보쇼 알짜왕' 캡처

‘알짜왕’에서 소개 된 밸런스온의 ‘에어셀 필로우’는 특허 받은 에어셀 베타젤 소재를 접목해 후두부 압력을 최적으로 분산하여 편안한 숙면을 돕는 젤 타입 하이브리드 기능성 베개다. 순수 메모리폼이나 라텍스 베개와 달리 이중 허니콤 구조의 에어셀 베타젤이 지닌 탁월한 탄력성과 복원력으로 후두부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표준과학원과 공동 개발을 통해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경추 각도와 높이를 고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경추 지지 및 지압 효과도 뛰어나다. 또한, 수면 중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외부의 신선하고 건강한 공기를 유입함과 동시에 내부의 습하고 오염된 공기를 배출함으로써 베개의 온도를 2도 이상 낮게 유지하고 습도 또한 알맞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입면 시간을 단축하고 쾌적한 수면을 돕는다.

한편, 밸런스온의 온라인 공식몰에서는 알짜왕 방송 출연을 기념해 5월 31일까지 ‘에어셀 필로우’ 구매 시 동일 제품을 하나 더 주는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밸런스온 관계자는 “최근 큰 일교차로 인한 면역력 저하, 봄철 피로로 인해 수면 부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에게 편안한 ‘꿀잠’을 선물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