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실시간뉴스
초미세먼지 걱정없는 아파트... 고덕강일지구 8개 단지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적용
상태바
초미세먼지 걱정없는 아파트... 고덕강일지구 8개 단지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적용
  • 이연숙 기자
  • 승인 2019.05.07 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공사, 향후 설계 아파트 단지에 도입
공기청정 아파트 월패드 예시도. (서울주택도시공사 제공)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연숙기자] 초미세먼지 걱정 없는 공기청정 아파트가 건설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앞으로 건설하는 아파트에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내는 환기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환기시스템은 오는 2020년 준공 예정인 서울 강동 고덕강일지구 8개 단지에 적용된다.

SH공사가 짓는 기존 아파트의 환기설비는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따라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제거한다. 여기에 추가로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 등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다.

이같은 해당 환기시스템을 설치한 아파트들은 직경 10㎛ 이하인 미세먼지 PM10 및 보다 미세한 PM 2.5, 직경 0.3㎛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다.

SH는 외부에서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아파트 실내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를 정화할 수 있도록 환기시스템과 홈네트워크 시스템(월패드)을 연동시킬 예정이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점차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미세먼지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기청정 아파트도 이러한 대책의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SH는 앞으로 설계되는 단지에도 초미세먼지 환기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진=SH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