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DMZ 평화의 길', DMZ 평화·안보 체험길의 정식 명칭으로... 오는 27일 고성구간 개방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4.24 17:59
  • 댓글 0
DMZ평화둘레길 정식명칭 DMZ평화의길로 선정

[오가닉라이프신문 김영수기자] 행정안전부, 통일부,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등 5개 정부 부처는 DMZ 권역을 연결하는 DMZ 평화·안보 체험길의 정식 명칭을 'DMZ 평화의 길'로 결정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정부는 그동안 가칭 DMZ 평화둘레길의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8개의 후보 명칭을 정해 걷기여행길 누리집 '두루누비' 페이스북을 통해 의견을 수렴했다. 정부는 그 결과를 토대로 길과 관련된 외부 전문가 등의 논의를 거쳐 명칭을 정했다.

정부는 "DMZ 평화의길은 전쟁의 상흔과 분단의 아픔이 서린 DMZ지대를 평화의 지대로 만들자는 평화 염원 메시지를 담고 있다"며 "길 이름이 간결해 부르기 쉽고 DMZ 길을 직관적으로 인식시키기에 좋다는 의견이 많아 선정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아울러 통일부, 국방부, 행안부, 문체부, 환경부는 앞으로 'DMZ 평화의길' 조성과 운영, 평화적 이용, DMZ 일원의 환경 및 생태계 보존 등을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맺었다.

정부 관계자는 "DMZ 평화의길이 함께 걸으면 DMZ 권역의 긴장이 완화되고 나아가 세계인이 함께하는 상징적인 세계평화의 여행길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MZ 평화의길'은 오는 27일부터 일반 국민들에게 고성구간이 처음으로 개방된다

사진 뉴스1


김영수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김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오가닉라이프신문 독자 초대 이벤트
금액 20만원 상당의 무료 마음건강검진
▶ 정신의학신문 마음건강센터 무료마음건강검진 받아보세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