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0 (금)
실시간뉴스
北 매체, 김정은 방러 공식 발표
상태바
北 매체, 김정은 방러 공식 발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23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북한 매체들이 2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를 방문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다만 구체적인 일정이나 장소에 대해선 밝히지 않았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각하의 초청에 의하여 곧 러시아를 방문하시게 된다"고 짧게 전했다.

통신은 "방문기간 김정은 동지와 러시아 대통령 사이의 회담이 진행되게 된다"고 전했다.

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동일한 내용을 전했다.

이번 북러정상회담은 2011년 김정일 당시 국방위원장과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당시 대통령과 회담 이후로 8년 만이다. 또한 집권 7년차인 김정은 위원장의 첫 방러이기도 하다.

러시아에 이어 북한 매체들이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의 만남을 공식화 한 것을 볼 때, 북러정상회담 일정 및 안건에 대한 양측의 실무협의가 막바지에 이른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북러 당국 모두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 아직 공개하지 않고 있어 김 위원장의 첫 방러 일정이 주목된다.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의 첫 대면은 24~25일께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현지에서는 24일 상견례를 겸한 만찬이 예정됐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김 위원장의 첫 방러 이동 경도로 주목되고 있다. 김 위원장은 열차를 이용할 경우 23일, 비행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24일 출발이 유력해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