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40 (목)
실시간뉴스
산림청, '아태지역 산림회의' 명예홍보대사로 배우 김시은 위촉
상태바
산림청, '아태지역 산림회의' 명예홍보대사로 배우 김시은 위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1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김시은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오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아태지역 산림회의 명예홍보대사로 배우 김시은을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아·태지역 산림위원회(Asia Pacific Forestry Commission : APFC)는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 아시아·태평양지역 회원국이 격년주기로 모여 역내 산림과 관련된 현안 검토 및 이행사항을 합의하는 회의다. 제28차 회의가 2019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아·태지역 산림주간(Asia Pacific Forestry Week : APFW)은 정부, 비정부기구(NGO), 학계, 국제기구, 민간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아·태지역 산림 관련 주요 도전과제와 해결방안을 논의한다. 제4차 산림주간이 2019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APFC와 함께 개최된다.

산림청은 배우 김시은이 산림 등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점과 사회연결망서비스(SNS) 활동을 통해 10대 청소년 등에게 인지도가 높은 점 등을 선정이유로 밝혔다.

배우 김시은은 18일 오후 4시 한밭수목원에서 열리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아태지역 산림회의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고, 국민과 소통할 예정이다.
 
고기연 APFC·APFW 준비기획단장(국제산림협력관)은 “산림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젊은 층의 관심이 중요한데 청년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배우 김시은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해 6월 행사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사진 산림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