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55 (금)
실시간뉴스
나경원, "장애인 입장서 필요한 정책해야"
상태바
나경원, "장애인 입장서 필요한 정책해야"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1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자유한국당의 따뜻한 동행!' 장애인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장애인 자녀를 키우면서 겪은 어려움들을 이야기하며 울먹였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자유한국당의 따뜻한 동행!' 장애인 정책간담회 인사말에서 "장애인 정책에서 중요한 것은 장애인 입장에서 필요한 그런 정책이다. 한국당에서 책임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자신의 장애인 자녀 이야기를 사례로 들면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저 스스로도 장애인 가족이니 만큼 장애인 정책에 대해서는 늘 생각을 같이 해왔다"며 "제가 아이를 업고 어린이집에가서 아이를 맡아달라고 울면서 얘기했었다. 지금은 취업준비생인데 한 5번쯤 떨어진 것 같다"고 토로했다.

이어 "교육과 고용, 주거에 이르기까지 장애인 정책이 복지부에서만 관장할 것이 아니라 전 주기에 따른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장애인 입장에서 필요한 정책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얼마 전 강원도 산불현장에서 장애인이 피신하는 기사를 보면서 굉장히 마음이 아팠다"며 "비상적인 보조서비스도 논의해야한다"고 부연했다.

이어 "교육부터 활동보조인 문제까지 정말 많은 이슈가 있지만, 한번에 하지는 못할 것이다. 한국당은 장애인 기본법을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