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20 (토)
실시간뉴스
농업연구 협력 활성화 위한 학술공유회 개최
상태바
농업연구 협력 활성화 위한 학술공유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4.1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자간 학술자료 및 정보를 공유하고 융복합·협업 확대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농업분야 융복합 연구협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학술행사가 열린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농업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4개 국립과학원의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를 활성화 하고 이를 통해 연구분야 간 융복합 및 협업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학술공유회”를 4월 17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공유회”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농업연구 분야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술발표를 하는 것이다.
학술단체가 개최하는 학술행사는 단일학회 또는 유사분야 학회들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농업기초, 식량, 원예, 축산 등 모든 분야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기회는 없었다.

“학술공유회”에서는 최근 연구된 학술성과를 포스터로 발표하는 학술행사로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분야의 연구결과 344건이 발표된다. 학술발표는 스마트팜, 생명공학, 기후변화, 생물자원, 농업환경, 품질·기능성, 유전·육종, 작물재배 및 가축사양, 농업경영 등 17개 연구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촌진흥청 연구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학술결과를 경험하여 연구동향을 이해하고 융복합 연구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학술공유회”는 농촌진흥청 연구자들의 학술성과를 발표하는 행사이지만 외부 연구자들도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시간은 4월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까지다.
학술공유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농촌진흥청 연구성과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