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그것이 알고싶다] '김탐정' 김다운의 정체는?...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씨 부모 피살사건 미스터리[1164회] 13일 밤 11시 10분 방영 - 이희진 형제의 ‘은닉 재산’은 존재하나? 이희진 재산을 둘러싼 끝없는 추측과 의혹 추적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4.13 22:00
  • 댓글 0
[그것이 알고싶다] 김탐정의 잔혹한 시나리오, 이희진씨 부모 피살 미스터리. 13일 토요일밤 11시 10분 방영.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청담동 주식부자’로 알려진 이희진 부모의 피살소식이 전해진 건 지난 3월 16일. 이씨의 어머니(58)가 이날 오후 6시 10분경 안양 자택 장롱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씨 어머니 시신에선 외상이 발견됨으로써 살해된 것으로 경찰은 판단했다.

경찰은 이씨 어머니 시신 발견 다음 날인 17일 용의자 김다운을 붙잡았고, 김씨의 진술에 따라 평택의 한 창고에서 이씨 아버지(62)의 시신을 발견했다. 이씨 아버지의 시신은 평택 창고의 냉장고 안에서 발견되었다.

이씨 부모의 시신은 발견 3주 전인 2월 25~26일 사이 안양 자택에서 살해된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경찰은 김씨가 살인 과정에서 인터넷으로 고용한 조선족 용의자 3명이 사건 다음날 중국 칭다오로 출국한 사실을 확인하고 국제인터폴 공조 수사에 나서는 한편,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2019년 3월 25일 3시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어 김다운의 실명과 얼굴 등 신상을 공개했다.

토요일 밤의 ‘진·실·찾·기’. 진실의 눈으로 세상을 지켜보는 프로그램 SBS [그것이 알고싶다] '김탐정의 잔혹한 시나리오 -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씨 부모 피살사건 미스터리' 편이 오늘밤 11시 10분 방영된다.
 

'김탐정' 김다운은 누구인가? 헷갈리는 범인의 행적, 치밀함 VS 허술함


일명 ‘김탐정’, 김다운은 누구인가

일본에서 활동하는 탐정이란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때는 저희한테 탐정이라고 했어요. 자기한테 의뢰가 들어왔다고.

-김 탐정을 만난 사람들 中


위치추적기와 드론까지 동원해 끈질기게 누군가를 쫓고 있었다는 김 탐정. 그의 정체가 세상에 드러나게 된 건 지난 3월 17일,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씨 부모 피살사건의 피의자로 그가 체포되면서부터이다.

체포되기 전 날인 3월 16일, 부모님과 좀처럼 연락이 되지 않는다며 이희진씨의 동생 이희문씨는 경찰에 실종신고를 한다. 이희진씨 부모 집을 찾은 경찰은 비밀번호가 바뀐 현관문을 강제로 개방하고 난 후에야 집에서 잔인하게 살해된 어머니를 발견한다.

아파트 CCTV를 통해 범인으로 의심되는 인물들을 확인한 경찰은 바로 다음날 수원의 한 편의점에서 피의자 중 한 명인 김다운을 검거한다. 이후 김다운은 이희진씨 아버지를 유기한 사실도 순순히 털어놓는다. 범행현장에 그와 함께 있었던 중국동포 3명은 이미 출국한 후였다.

김다운은 이희진씨 아버지에게 1만 8천불, 한화로 약 2천만원 정도를 투자하고 이를 돌려받지 못하자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경찰 조사 결과, 두 사람의 거래 내역뿐만 아니라 연락을 주고받은 흔적조차 없었다.

김다운은 1년간 끈질기게 이씨 형제의 부모를 쫓아다닌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이토록 형제의 부모를 쫓은 이유는 무엇일까? 김다운과 이씨 형제와는 어떤 관련이 있는 걸까?

자칭 김 탐정, 김다운의 정체는 무엇인가? 미스터리로 가득찬 그의 범행 동기... 혹시 그의 뒤에 다른 사람이 있는 것은 아닐까?
 

[그것이 알고싶다] 숨겨진 재산과 그를 쫓는 탐정, 김다운은 살인을 부인하고 억울함을 주장한다


꼬리를 무는 루머들... 이희진이 체포 전 재산 일부를 은닉했다? 

2016년. 잘 나가는 주식투자 사업가로 각종 매체에 소개되며 ‘청담동 주식부자’라는 별명이 더 익숙한 이희진은 그 해 9월 5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긴급체포된다.

이후 검찰은 범죄수익으로 벌어들인 이씨 명의의 재산들은 몰수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몰수된 재산 말고도 이희진이 체포되기 전 다른 곳에 미리 재산 일부를 은닉했다고 주장하는 제보자들이 있다.

특히 형제가 구속되기 전 카니발 차량에 5만원 권을 가득 싣고 어딘가로 숨기러 갔다는 증언이 복수의 제보자들에게서 나오는데... 그들의 범죄수익, 은닉된 재산은 정말로 존재하는 걸까?

김다운의 범죄와 이희진 형제의 소위 ‘은닉 재산’은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일까? 그들의 재산을 둘러싼 끝없는 추측과 각종 의혹. 진실은 무엇인가?

이번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이희진씨 부모 피살사건 미스터리의 진실과 이 사건의 피의자 김다운의 정체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이희진 형제 투자사기 사건이 이희진 부모 피살사건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파헤치고 이희진 형제가 숨겼다고 알려진 재산의 실체와 이를 둘러싼 각종 소문의 진실을 추적한다.

1164회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 "김탐정의 잔혹한 시나리오 -이희진씨 부모 피살사건 미스터리"는 연출 임기현, 글·구성 황채영이 맡았다.

한편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는 사회 안팎의 사건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취재하는 탐사보도 프로그램으로, 첫 방송 1992년 3월 31일을 시작으로 26년간 세상의 진실찾기에 나서고 있다.

사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