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40 (토)
실시간뉴스
송혜교,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항주 임시정부기념관에 한국어 안내서 1만부 기증
상태바
송혜교,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항주 임시정부기념관에 한국어 안내서 1만부 기증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9.04.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혜교가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오늘(11일) 항주 임시정부기념관에 한국어와 중국어로 된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은주기자] 배우 송혜교가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항주 임시정부기념관에 한국어와 중국어로 된 안내서 1만 부를 기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경덕 교수는 11일 "드디어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날이 밝았다. 이런 역사적인 날을 기념해 배우 송혜교씨와 함께 또 의미있는 일을 하나 진행했다"며 "항주 임시정부기념관에 한국어와 중국어로 된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받을수 있도록 올해초에 오픈한 '한국의 역사' 홈페이지에도 함께 공개했다"고 알렸다. 

이어 "이번 안내서에는 항주 임시정부의 활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이동 경로, 항주 유적지 기념관 소개 등 다양한 내용을 전면컬러로 아주 쉽고 이해하기 좋게끔 제작했다"며 "그러고 보니 혜교씨와 함께 꾸준히 진행한 '전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서 기증'이 벌써 16번째 발간을 맞이하게 됐다. 아무쪼록 혜교씨는 한류스타로서 국가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정말 좋은 선례를 만들어 주고 있다"고 칭찬했다. 

서 교수는 "아무쪼록 해외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 보존 상황이 썩 좋은 편은 아니다"라며 "하지만 우리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유적지를 자주 방문하는 것만이, 타국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지켜 나갈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올해, 우리 모두가 국내외 독립운동 유적지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며 "'기획 서경덕, 후원 송혜교'의 컬래버레이션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서경덕 교수 SNS 글 전문. 

드디어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날이 밝았습니다. 이런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여 배우 송혜교 씨와 함께 또 의미있는 일을 하나 진행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항주 임시정부기념관에 한국어와 중국어로 된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다운로드 받을수 있도록 올해초에 오픈한 '한국의 역사' 홈페이지에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이번 안내서에는 항주 임시정부의 활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이동 경로, 항주 유적지 기념관 소개 등 다양한 내용을 전면컬러로 아주 쉽고 이해하기 좋게끔 제작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혜교씨와 함께 꾸준히 진행한 '전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서 기증'이 벌써 16번째 발간을 맞이하게 됐습니다.

아무쪼록 혜교씨는 한류스타로서 국가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정말 좋은 선례를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해외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 보존 상황이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유적지를 자주 방문하는 것만이, 타국에 남아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지켜 나갈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올해, 우리 모두가 국내외 독립운동 유적지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기획 서경덕, 후원 송혜교'의 콜라보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늘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서울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