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0 (금)
실시간뉴스
여가부,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참가자 모집 [공모]
상태바
여가부, 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참가자 모집 [공모]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9.04.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가부 홈페이지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기자] 여성가족부는 몽골, 베트남, 캄보디아 등에서 해외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청소년을 1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온라인으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봉사단은 올해 총 116명, 7개 팀으로 7~8월 중 아시아권 5개국(몽골,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에 약 열흘간의 일정으로 파견된다.

이들은 교육·보건·환경개선·시설보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전개한다.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봉사활동 및 현지 청소년과의 교류는 2002년부터 시작됐다.

만 15세부터 20세 사이 해외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청소년 누구나,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부에서는 일반청소년에 숙식비, 항공료 일부, 현지 활동비용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회적 배려계층 청소년에게는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다문화 가족 청소년을 우선 선발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특화 프로그램을 최초 운영한다. 다문화 가족 청소년들이 나눔, 배려, 협동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석준 여가부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해외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세상 밖으로 시선을 넓혀 자신의 역할을 깨닫고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