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0 (화)
실시간뉴스
국립식량과학원, 2019 식량작물 맞춤형 컨설팅
상태바
국립식량과학원, 2019 식량작물 맞춤형 컨설팅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1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청장 김경규)은 식량작물 재배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새로운 기술을 빠른 시일 내에 보급하기 위한 ‘2019 식량작물 맞춤형 컨설팅(상담)’에 나선다.

3월 중순 경남 거제시를 시작으로 10월까지 16개 시군에서 열리는 맞춤형 컨설팅은 깊이 있는 집중 상담이 가능한 종합컨설팅 18회와 핵심 기술 위주의 전문컨설팅 10회로 모두 28회 진행한다.

종합컨설팅은 지역 작목반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정보를 집중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한다.

요청 분야에 대한 기본 교육과 함께 시기별로 품종, 재배, 병해충 관리, 마케팅 등 전 과정에 대해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전문컨설팅은 ▴요청 분야 교육 ▴공통 관심사에 대한 공동 컨설팅 ▴방문 요청 농가의 현장 상담으로 이뤄진다.

품종, 재배 관리, 병해충 관리, 기계화, 수확 후 관리, 경영·마케팅 등 분야별 상담사의 교육과 묻고 답하기를 통해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공동 상담은 올해부터 시행된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 기계화 등 공통 현안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한다.

현장 상담은 농가를 찾아가 문제점을 진단하고 처방하며, 현장에서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시료를 채취해 담당 부서에 정밀 진단을 요청해 해결한다.

신청 농가는 시․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 해당 지역의 일정 확인 후 상담 받을 수 있다.

농촌진흥청의 식량작물 맞춤형 컨설팅 수요는 해마다 연말에 조사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식량과학원 기술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