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20 (화)
실시간뉴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조직 성과 향상 교육 실시
상태바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조직 성과 향상 교육 실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적 조직관리 방법 교육을 통한 성과 역량 제고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서해동)은 각 지역에서 친환경농축산물 및 전통식품 인증, 원산지 표시 관리, 농산물 검사, 각종 직불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장(117명)을 대상으로 조직성과 향상과정을 3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의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5회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조직성과향상 교육과정은 농식품정책 추진의  최일선 현장을 담당하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 업무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조직성과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과 협업하여 개설한 것이다.

이 과정은 사전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장 등 관련자와의  사전인터뷰를 통하여 조직관리에 요구되는 성과평가에 대한 이해, 사례중심의 효과적인 성과관리방법, 자기개발계획서 작성 및 발표, 실습과 토론을 통한 성과면담 요령 및 코칭 스킬 등 참여식 교육 운영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장의 성과관리 및 평가역량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설계하였다.

교육은 사전진단ㆍ형성ㆍ총괄 등 3단계 평가로 진행하며, 사전진단평가는 교육이 시작되기 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형성평가는 수업 중에 실시하여 참여도를 높이며, 총괄평가는 만족도 평가와 현업적용도 평가로 진행된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교육대상과 교육목적을 분명히 하여 요구분석ㆍ설계ㆍ개발ㆍ실행ㆍ평가 등 교육과정개발운영 절차에 따라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서해동원장은  “이번 조직성과향상과정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장의 조직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처음 개설한 과정인 만큼 5회의 교육기간 동안 수업내용과  교육생의 의견을 모니터링하여 교육성과가 업무와 조직의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