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미세먼지 대책 '미세먼지 범국가기구' 구성안 검토문재인대통령 순방중,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의 '미세먼지 범사회적기구' 제안 수용 지시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3.13 08:30
  • 댓글 0
文대통령 순방중, '미세먼지 범국가기구 구성' 수용 지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미세먼지 대책으로 제안된 '미세먼지 범국가기구'가 구성될 전망이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지난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및 확대간부회의에서 언급한 "범사회적 기구를 통해 국가와 사회 전체가 장기적인 대책을 도출해야 한다. 중국 등 주변국가와 함께 초국가적 기구를 만들 것을 제안한다"고 미세먼지 대책 안을 내놓았다.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3개국을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2일 브루나이 현지에서 김수현 정책실장에게 미세먼지 관련 대책을 보고받고 손학규 대표와 바른미래당이 제안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범국가적 기구 구성'을 적극 수용하라"고 지시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어 "청와대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께 이 기구를 이끌어 주실 수 있는지 확인하는 한편, 기존 미세먼지특별위원회와 새로 만들어질 범 국가적 기구의 관계를 어떻게 설정할지도 검토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손 대표는 반기문 전 유엔 총장을 거론하며 "지난 2015년 파리기후협정을 성사시킨 국제적 경험을 갖고 있고 국내적으로는 진보와 보수 모두의 신망을 받는 분"이라고 말하고 "유엔 총장을 지낸 외교전문가로 중국 등 주변국과 미세먼지 대책을 협의하고 중재할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더할 나위 없는 적임자"라고 추천했다. 


사진 청와대 제공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오가닉라이프신문 독자 초대 이벤트
금액 20만원 상당의 무료 마음건강검진
▶ 정신의학신문 마음건강센터 무료마음건강검진 받아보세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