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이세돌 9단, "올해를 끝으로 프로기사 은퇴하게 될 것"커제 9단과 특별대국 후 휴직 시사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3.05 18:03
  • 댓글 0
이세돌 9단이 프로기사로서 활약은 올해가 마지막일 것이라고 은퇴를 시사했다.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이세돌 9단이 올해를 끝으로 프로기사 활동을 마칠 것이라는 뜻을 5일 밝혔다. 

이세돌은 이날 "올해를 끝으로 휴직이나 은퇴를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고 "승부사로서 활약은 올해가 마지막이 될 것 같다"며 커제 9단과의 3·1운동 100주년 기념 블러드랜드배 특별대국이 끝난 뒤 전했다.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이날 대국을 마친 그는 "갑작스러운 결정은 아니었고 지난해부터 고민하고 있었다"며 "너무 아쉽다는 생각에 1년을 더 하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세돌은 휴직을 하더라도 "나중에 시간이 흐르면 다시 승부사로 돌아오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복귀가 어려울 것임을 강조했다.

이세돌은 이날 커제와의 대국에서 "착각을 해서 중반전에 들어가기 전에 승부가 결정됐다. 바둑 팬들에게 좋은 내용을 보여드리지 못해 죄송하다"고 승부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세돌은 이날 승부에서 156수 만에 흑 불계패함으로써 커제 9단과의 상대 전적은 5승12패로 벌어졌다.

사진 뉴스1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오가닉라이프신문 독자 초대 이벤트
금액 20만원 상당의 무료 마음건강검진
▶ 정신의학신문 마음건강센터 무료마음건강검진 받아보세요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