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25 (금)
실시간뉴스
한유총 광주지회 개학연기 철회
상태바
한유총 광주지회 개학연기 철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3.04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광주지회가 4일 예정했던 '개학연기'를 전격 철회키로 했다. 광주지회의 이같은 결정 배경에는 정부와 교육당국의 강한 압박과 함께 유아들 피해만은 최소화 하자는 공감대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유총 광주지회 집행부 20여명은 3일 오후 2시30분부터 광주 첨단지구의 한 유치원에서 비상 대책회의를 열어 7시간여의 마라톤 논의 끝에 당초 예정했던 개학연기 결정을 철회키로 최종 확정했다.

광주지회는 사립유치원 국가관리회계시스템 '에듀파인' 도입 의무화와 회계비리 시 형사처분을 골자로 하는 '유치원 3법'과 관련, 광주시교육청과 대화로 문제를 풀어가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양성준 광주지회 사무국장은 "7시간에 걸친 대책회의 끝에 학부모와 유아의 피해를 최소화하자는 데 회원들이 한데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 교육부와 광주시교육청과 관련 문제에 대해 소통으로 풀어가자는 데 합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 관계자 앞으로 유아교육 현장의 발전을 위해 교육청의 상호협력에 대한 메시지를 받고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일 광주지회 소속 회원 109명은 긴급총회를 연 뒤 4일 예정된 개학을 연기하는 등 비상행동에 대해 97%의 동의를 받았다.

광주지회가 이날 7시간의 마라톤회의 끝에 당초 예정했던 개학연기 결정을 철회키로 한 데는 유치원 대란은 막아야 한다는 회원들의 공감대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집행부는 이날 비상 대책회의에서 무기한 개학 연기 결정 동참 여부와 향후 대책 등을 논의했지만 회원들은 '개학 연기'의 취지에는 동감하면서도 반발 여론 확산에 따른 후폭풍에 크게 고심을 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정부가 강경대응 입장을 밝힌데다 광주시교육청도 개학 연기를 결정할 경우 시정명령에 이어 형사고발 조치와 감사까지 실시한다는 방침을 정하면서 고민은 깊어졌다.

학부모들의 악화된 여론은 물론 광주와 전남지역 시민사회단체, 정치권 등의 반발 역시 개학연기 철회 결정에 결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