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45 (화)
실시간뉴스
스타벅스, 일회용 빨대 줄이기 동참하는 SNS 이벤트... 2월 14일까지
상태바
스타벅스, 일회용 빨대 줄이기 동참하는 SNS 이벤트... 2월 14일까지
  • 박연화 기자
  • 승인 2019.02.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회용 빨대 사용량 50% 감소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박연화기자] 스타벅스는 오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연중 진행 환경 2월 주제를 ‘일회용 빨대 줄이기’로 정하고 고객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한 SNS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빨대 없는 리드, 다회용컵(텀블러) 등을 사용해 빨대 없이 스타벅스 음료를 즐기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감사의 선물을 증정한다.

실시간 검색어를 장식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2019 베어리스타 저금통’ 3종 세트를 비롯해 초콜릿, 음료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일회용 빨대 사용량 50% 감소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26일부터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하는 종이 빨대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하면서, 빨대 없이 아이스 음료를 바로 마실 수 있도록 리드를 함께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최근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했다.

지난 2017년 기준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사용된 플라스틱 빨대는 연간 약 1억 8천만개로, 길이로 환산할 시 지구 한 바퀴(약 4만km)에 해당하는 총 37,800km 길이다. 이를 종이 빨대로 대체할 시 126톤의 분량의 플라스틱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스타벅스는 아이스 음료 중에서 휘핑 크림이 없는 음료, 섞거나 저어 마시지 않아도 되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를 적용해 불필요한 빨대 제공을 줄여왔다. 그 결과, 지난해 새로운 리드 도입 이전 월 평균 약 1,500만개가 사용되었던 일회용 빨대가 절반 수준인 월 평균 약 750만개로 감소하는 효과로 이어졌다.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