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장흥군, 11일부터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시!만 50세 이상 장흥군민 대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2.07 17:49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기자]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오는 11일부터 만 50세 이상 장흥군민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대상포진은 수두의 발병 여부와 상관없이 수두 바이러스가 몸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 저하, 피로 증가,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통증과 함께 신경을 따라 물집이 생긴다.

50대 이상 발생률이 젊은 연령층에 비해 8~10배 높으며 극심한 통증을 유발한다. 병변이 사라진 후에도 후유증이 40~70%에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평생 한번의 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하지만 15~18만원 상당의 고가의 비용으로 많은 주민들이 접종을 망설이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장흥군은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무료 접종을, 일반 주민에게는 원가비용(77,000~88,000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켜 접종률을 제고할 방안이다.

예방 접종은 보건기관과 민간 의료기관(4개소)에 위탁하여 실시하며, 많은 주민들이 접종할 수 있도록 현수막 및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장흥군은 2013년부터 실시 중인 영유아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 접종 사업에 이어 대상포진 예방 접종으로 군민들의 건강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보건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군에서 실시하는 예방 접종을 통해 대상포진 및 합병증을 사전 차단하여 장흥군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도형 기자  3570kdh@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