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3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한파 주춤 동쪽에 강풍... 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오늘의 날씨] 한파 주춤 동쪽에 강풍... 미세먼지 나쁨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1.28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1월 28일 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 강원영서는 아침까지 눈이 내리겠다. 중부와 남부 내륙은 산발적으로 눈비가 흩날리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기온은 평년 수준으로 한파는 주춤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 2 ~ 11도로 예상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 발효 중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오늘 동쪽 지역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에 각별히 신경 써야겠다.

어제(27일) 춘천 산불은 2ha 소실 후 3시간 만에 진화되었으나 장기간 대기건조로 인한 산불 등 화재위험이 높으니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상된다. 호남권을 포함한 중부지역은 오전에, 영남권과 제주권은 오후에 농도가 높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 아침 내린 눈에 의해 빙판에 유의, 출근길 보행안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29일) 날씨는 전국 맑겠으나 내일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뚝 떨어지면서 매우 춥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13 ~ -1도, 낮 최고기온 3 ~ 11도로 강추위가 예상된다.

모레(30일) 날씨는 전국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고 모레 밤 전라도와 경상서부, 제주도는 비 나 눈이 내리겠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9 ~ 3도, 낮 최고기온 5 ~ 13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특히 동해 전 해상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또한 먼 바다에 바람 강하고 높은 물결 일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날씨 #춘천산불 #산불 #건조특보 #일기예보 #전국날씨 #해상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