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오늘의 날씨] 포근한 주말, 미세먼지 ‘매우 나쁨’ 외출유의2019년 1월 12일 토요일 날씨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9.01.12 08:43
  • 댓글 0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주말 아침, 전국이 흐리고 강원영동남부와 충청내륙,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주말인 오늘은 오전에 흐리다가 낮부터 맑아지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평년보다 2~5도 높아 포근한 겨울 날씨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5 ~ 11도.

남쪽지방의 비는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영동중남부와 경북동해안은 오늘 밤까지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 정체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보 되었다.

오늘도 강원영동 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며, 오늘 밤부터 비가 내린 남부 지방은 안개에 유의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휴일인 내일(13일) 날씨는 전국 맑은 가운데 내일 오전까지 동해안은 구름 많겠다. 내일 아침 기온 떨어져서 아침 최저기온 -9 ~ 3도, 낮 최고기온 5 ~ 12도로 예상된다.

모레(14일) 날씨는 맑은 겨울 날씨가 예상된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 -7 ~ 3도, 낮 최고기온 4 ~ 13도로 낮에는 포근하겠다.

해상은 내일 남해 먼 바다와 제주도 전 해상, 동해상에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날씨 #건조특보 #미세먼지 #날씨 #전국날씨 #일기예보 #기상특보 #해상날씨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