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40 (목)
실시간뉴스
농림축산식품부, 제1차 한․필리핀 농업협력위원회 참석
상태바
농림축산식품부, 제1차 한․필리핀 농업협력위원회 참석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2.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간 ODA 등 농업협력과 검역분야 현안 논의

[오가닉라이프 신문 김도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필리핀 농업부가 개최하는 제1차 한․필리핀 농업협력위원회(12.13.(목), 필리핀 마닐라)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한․필리핀 농업협력위원회는 양국 농업당국 간 농업분야 협력 및 교류 증진을 위한 목적으로 올해 6월 양국간 농업협력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한․필리핀 농업협력위원회는 양국 농업협력사업뿐만 아니라, 양국 교역확대를 위한 검역현안을 중점 논의키로 함에 따라 양국 당국의 적극적인 관심 속에서 개최된다.

우리측은 농식품부 국제협력총괄과장(박상호)을 수석대표로, 필리핀측은 농업부 차관보(Andrew Villacorta)를 수석대표로 대표단을 구성하였다.

이번회의에서는 ▲양국의 농업협력사업 추진 현황 ▲스마트팜 도입 및 역량강화사업, 돼지 도체등급기준 마련사업, 필리핀 농기계사업 등 신규 ODA 협력사업의 추진을 중점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나라 딸기 및 쇠고기 수출  ▲필리핀산 오크라 등 양국간 교역확대를 위한 검역현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필리핀 정부에서는 우리 농업기술과 스마트 팜 등 다양한 협력사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농업협력위원회가 양국 농업협력을 강화하고 우리 농업 기업, 농업기술의 필리핀 시장 진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