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4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전국 첫한파특보, 강한 바람 풍랑주의보 발효중
상태바
[오늘의 날씨] 전국 첫한파특보, 강한 바람 풍랑주의보 발효중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2.05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월 5일 수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 아침 기온이 대부분 영하권에 머물러 올 겨울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낮 동안에도 5℃ 내외로 기온이 뚝 떨어져 한겨울 추위를 보이겠으니 갑작스런 한파에 건강관리 해야겠다.

오늘은 전국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전국에 강한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오전 영하의 추위는 오후에 영상으로 기온이 오르면서 한파주의보는 해제되면서 낮 최고기온은 3 ~ 15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은 해안에도 강한 바람이 불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6일) 날씨는 전국 흐리고 제주도와 남해안은 오전 중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 강원영동은 아침에, 중부서해안은 오후부터 곳곳에 눈비가 날리겠다. 아침 최저기온 -5 ~ 9도, 낮 최고기온 5 ~ 12도로 예보 되었다.

모레(7일) 날씨는 전국 맑음. 중서부 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고 가끔 눈발이 날리겠다. 아침 최저기온 -12 ~ 2도, 낮 최고기온 -6 ~ 3도로 예상된다.

오늘 해상은 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강풍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다. 동해 먼 바다는 풍랑특보가 길게 이어지겠고, 그 외 해상은 오후부터 풍랑특보가 차차 해제되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한파특보 #강풍주의보 #풍랑주의보 #날씨 #오늘날씨 #전국날씨 #일기예보 #기상특보 #비예보 #해상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