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1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겨울비 속 짙은 안개 예보, 해상 강풍 불어
상태바
[오늘의 날씨] 겨울비 속 짙은 안개 예보, 해상 강풍 불어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2.04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월 4일 화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 아침, 빗속에 안개가 짙게 끼어 아침 출근길 안전운전에 유의해야겠다. 안개는 오후까지 이어지겠다고 기상청은 주의를 당부했다.

오늘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비는 오후에 그치겠다. 강수량은 강원영동·경북동해안  10~40mm, 충청도·남부지방·제주도 5~20mm, 서울·경기도·강원영서 5mm 내외로 예상된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 강한 바람이 불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낮 최고기온 10 ~ 18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상층에 남아있는 황사 영향으로 오전에 서쪽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내일(5일) 날씨는 대부분 아침 영하권에 들어 춥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뚝! 떨어져서 초겨울 추위가 예상되므로 따뜻한 외투를 준비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 -8 ~ 6도, 낮 최고기온 3 ~ 15도로 예보 되었다.

모레(6일) 날씨는 전국 흐림 속 제주도와 남해안은 오전에 비가 가끔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 영하권으로 -5 ~ 8도, 낮 최고기온 4 ~ 10도 분포를 보이며 초겨울 추위가 이어지겠다.

오늘 해상은 전 해상에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높겠다. 또한 대부분 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어 있고 남해상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돌풍이 불면서 해상 날씨가 궂겠다. 오늘 파고는 0.5~2.5m로 매우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날씨 #오늘날씨 #전국날씨 #일기예보 #기상특보 #비예보 #해상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