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5:30 (수)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남쪽에 황사 가능성, 미세먼지 ‘나쁨’ 주의
상태바
[오늘의 날씨] 남쪽에 황사 가능성, 미세먼지 ‘나쁨’ 주의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1.29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1월 29일 목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 아침, 전국 맑음 속 구름이 많아지겠다. 또한 남부내륙은 오늘 아침 안개 끼고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기온은 어제보다 기온이 낮아지고 일교차 큰 날씨가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 6 ~ 16도를 보이겠다.

어제 희뿌옇게 뒤덮은 황사는 물러갔으나, 현재 중국 중북부에서는 아직도 황사가 관측되고 있어 그 황사의 일부가 오늘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면서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부분 미세먼지 농도 '보통' 수준이나, 충청권과 남부지역은 황사 등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 했다.

강원 동해안과 강원산지 등 동쪽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여 산불 등 화재에도 신경 써야겠다.

내일(30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뚝 떨어져 아침 영하 7도까지 내려가는 등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 -7 ~ 8도, 낮 최고기온 6 ~ 15도로 예상된다.

주말인 모레(12월 1일) 날씨는 맑음으로 예보 되었다. 아침 최저기온 -3 ~ 8도, 낮 최고기온 9 ~ 16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은 잔잔하겠다. 모레 동해 먼 바다는 강풍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황사 #미세먼지 #날씨 #오늘날씨 #전국날씨 #일기예보 #해상날씨 #기상정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