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정현, 일본 니시코리 게이에 승리... 2018 드림 테니스 이벤트 한일경기에서 눌러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1.26 11:24
  • 댓글 0
한국 테니스 간판 정현 선수.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정현(25위.한국체대)이 일본의 간판스타 니시코리 게이(9위)를 눌렀다.

정현은 25일 일본 나고야에서 열린 한일 이벤트 경기인 2018 드림 테니스 이벤트 단식 경기에서 니시코리를 6-5<7-4>로 이겼다. 정현에게는 정식 경기는 아니지만 니시코리를 상대로 거둔 첫 승이다. 정현은 니시코리와의 대결에서 지난해 6월 롤랑가로스 프랑스오픈 4회전에서 맞붙어 3-2로 석패한 바 있다.

지난 2011년 동일본 대지진 피해자를 돕기 위해 시작된 자선 테니스 대회인 드림 테니스는 이벤트 대회로 한 세트만 치러진다. 경기는 4-4까지 팽팽하게 진행되다 정현이 먼저 브레이크에 성공하며 5-4로 앞서갔다. 위기에 몰린 니시코리가 10번째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5-5 동점을 만들었고 승부는 타이브레이크로 이어졌다.

이번 대회는 경기 당 한 세트로 진행되고 5-5 동점일 경우 곧바로 타이브레이크로 이어진다. 니시코리가 타이브레이크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먼저 3-1로 앞서나갔지만 정현은 이후 무서운 뒷심을 발휘하며 연속 득점을 올렸고 5-4로 전세를 뒤집은 뒤 결국 승리했다.

한편 오는 12월 27일부터 사흘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무바달라 월드 테니스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정현은 이 대회를 마치고 태국 동계훈련에 돌입한다.


사진 대한테니스협회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