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8:2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아침 영하권 추운 주말, 미세먼지 ‘나쁨’ 유의
상태바
[오늘의 날씨] 아침 영하권 추운 주말, 미세먼지 ‘나쁨’ 유의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1.17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1월 17일 토요일 주말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 아침, 남부지방은 구름 많고 경기북부내륙과 경상내륙은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주말인 오늘은 오전에 맑겠으나 오후부터 구름 낀 하늘 보이겠다. 경북동해안은 오전 한때 가끔 비가 예상되고, 강원남부동해안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 아침 일부 내륙은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춥겠고, 일교차가 큰 주말에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 10 ~ 17도로 예상된다.

서해안은 오전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주말 나들이 옷차림에 참고해야겠다.

당분간 아침 서리와 얼음 얼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영남지역은 전일 중서부지역에서 유입된 미세먼지에 지역 배출로 생성된 미세먼지가 더해져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18일) 주말 날씨는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고 남해안과 제주도는 저녁부터 비가 조금 내리겠고, 제주도 비는 모레(19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아침 기온 영하권을 보이는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3 ~ 9도, 낮 최고기온 10 ~ 16도로 예보 되었다.

모레(19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 0 ~ 10도, 10 ~ 16도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중부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서해 먼 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 바다도 강풍과 높은 물결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날씨 #오늘날씨 #전국날씨 #일기예보 #기상특보 #주말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