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5 (금)
실시간뉴스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 좋은 미국 피스타치오
상태바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 좋은 미국 피스타치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1.1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맘스클럽’ 회원 임산부 200여명 대상 세미나 개최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부의 행동이 태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임신부들의 영양 섭취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최근 상하이 지아통 대학 산하 제 6 인민병원의 셩 계 박사는 피스타치오 섭취가 임신성 당뇨병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임신성 당뇨병 (GDM)은 임신한 여성들에게 발생하며 이는 임신부의 건강과 곧 태어날 아이의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고혈당을 유발하여 그 결과가 치명적일 수 있다.

임신성 당뇨병을 가지고 있는 산모의 태아는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임신 중 당뇨 관리는 아주 중요하다.

성 계 박사의 연구팀은 피스타치오 42그람을 섭취하는 임신부와 100그램의 통밀 빵을 섭취하는 임신부의 혈당수치를 비교해 연구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피스타치오 42g을 섭취 한 임신부의 혈당수치는 통밀빵을 섭취한 임신부들보다 현저히 낮게 나타나 피스타치오 섭취가 임신성 당뇨병을 가진 여성들에게 도움을 준다는 점을 밝혀졌다.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는 이런 연구 결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지난 화요일 (11월 13일) 임신부 200명을 대상으로 임신성 당뇨 관리에 있어 피스타치오 섭취가 얼마나 중요한지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세미나를 통해 전문의와 임신부 음식 전문가의 강의가 진행 되었고 이들은 임신성 당요 예방을 위해 산모들에게 피스타치오 섭취를 적극적으로 권장했다.

이와 더불어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에서 진행한 SNS 이벤트 등이 행사 중 개최되기도 하였다. 다양한 이벤트와 강연을 통해 임신성 당뇨와 피스타치오 섭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임신성 당뇨 뿐만 아니라 피스타치오는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저칼로리 건강 견과류 중 하나이다.

피스타치오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이 풍부하여 혈류 포도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임신 중인 산모와 아이에게 중요 영양소 역시 공급해준다.

사진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 (American Pistachio Grower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