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42 (목)
실시간뉴스
"조만간 북미 후속 회담 일정 잡힐 것"
상태바
"조만간 북미 후속 회담 일정 잡힐 것"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1.1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윤제 주미대사 기자들에게 밝혀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조윤제 주미한국대사는 14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난주 북미 고위급 회담이 불발된 것과 관련, 우리로서도 아쉽게 생각되지만 미국 측에서는 차분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북측에서도 예의를 갖춰 일정 상의 이유로 연기를 전달했다며 "미측은 새로운 일정을 잡기 위해 북측과 연락을 지속, 북미 양측 대화 모멘텀을 끌어가야겠다는 분명한 의지를 갖고 있으며 곧 일정이 잡히게 되리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조 대사는 최근 미국의 중간선거가 미국 내 대북 정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당장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관측했다.

그는 "미 의회는 대외정책에 대해 큰 틀에서 한 목소리를 내고 있고 대북 정책에서도 그러리라 본다"며 "특히 민주당에서 북핵 문제에 대해 대화와 외교적 수단으로 해결해나가야 한다 주장해왔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 정책에 당장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미국 언론과 싱크탱크, 야당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통해 대북 정책을 보려는 경향이 없지 않다"며 의회 지형이 바뀐데 따른 영향을 관찰, 주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