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45 (금)
실시간뉴스
"금주 내 여야정협의체 이행실무기구 정상 가동하자"
상태바
"금주 내 여야정협의체 이행실무기구 정상 가동하자"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1.1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정책조정회의에서 제안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5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여야정 협의체에서 합의한 과제가 정쟁을 위해 얼마든 뒤로 미룰 수 있는 한가로운 정치적 흥정물인지 묻고 싶다"며  "금주 내로 여야정 협의체 이행 관련 실무기구를 정상 가동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국민의 삶보다 우선되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초당적으로 협력한다는 여야정 합의정신으로 조속히 돌아오라"며 "국민이 야당 보이콧에 나서는 일이 없도록 보수야당의 현명한 판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 삶이 팍팍하다. 국회가 해야 할 일을 해야한다"며 "야당이 한가로이 대통령 인사권 발목잡기를 할 여유가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의장은 "내일(16일) 서울시와의 예산정책협의를 마지막으로 당과 광역자치단체와의 예산정책협의가 모두 마무리된다"며 "민주당은 그동안 보고 들은 지역의 요구와 목소리를 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내년 예산에 지역경제활성화,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등 국가 균형발전 예산을 최대한 반영하겠다"며 "새만금재생에너지비전 등 새만금 환황해 경제거점 예산도 아끼지 않겠다. 수소차 등 미래차 산업지원도 확대하겠다"고 했다.

또한 광주시와 한국노총을 중심으로 한 노동계가 이른바 '광주형 일자리'에 대한 합의를 끌어낸데 대해서도 "민주당은 '광주형 일자리' 같은 지역맞춤형 일자리가 성공할 수 있게 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도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밖에 지역에 필요한 예산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다각도에서 검토를 하겠다"며 "신규사업은 지역주민에 꼭 필요한 사업을 중심으로 예비타당성 등 관련절차가 신속히 진행되도록 노력하고, 계속사업은 우선순위를 명확히 정리해 우선순위에 따라 증액 여부를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야당도 지방분권, 균형발전 예산에 적극 협조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