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30 (금)
실시간뉴스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 대전’ 열린다
상태바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 대전’ 열린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1.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국산과일 우수성 홍보와 소비확대 위해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A 홀에서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1년에 시작되어 올해 8회째를 맞는 과일산업대전은 과일 생산자, 유통인, 소비자가 한 자리에 모여 국내 과일 산업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행사다.

올해는 ‘우리과일 종합백과(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사과, 배 등 하나의 과종에도 다양한 품종이 있어 시기별로 다양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다. 또한 과일의 다양한 효능을 백과사전처럼 소비자에게 정확히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지자체․생산자단체․농기자재 업체 등 총 63개기관·단체가 참여하고, 80개 부스가 설치되어 다채로운 판매․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개막식은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자 시상, 과일나눔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자와 그 배우자에게 공동으로 시상을 진행하여, 농촌지역 양성평등 실현의 중요성에 대한 재인식의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전시행사는 주제전시관, 홍보관, 판매․휴게관으로 구성된다.
 
(주제전시관) 대표과일선발대회 수상작을 전시하는 대표과일관, 다양한 과일의 건강 기능성을 알리는 과일 기능성관, 최근 과일 소비 트렌드인 컵과일을 홍보하는 컵과일(과일간식)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다.

(홍보관) 시․도 및 시·군 단위 통합브랜드 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지는 시․도 홍보관, 과종별로 다양한 품종의 특성을 홍보하는 신품종 소개관, 과일산업의 다양한 전후방 산업효과를 전시․홍보하는 농기자재 전시관으로 채워진다.

(판매․휴게관) 과일장터, 과일 피클/건강잼 만들기, 파이토칼라 에코백 만들기, 과일을 이용한 캐릭터 만들기 등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다양한 과일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전시행사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맛있는 국산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초특가 경매’, 과일에 관한 상식을 알아가는 ‘도전! 국산과일 대항전’, 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창의적 음식 조리법을 확인할 수 있는 ‘과일요리 경연대회’, 과일의 다양한 효능을 알아보는 ‘과식(果食)주의 콘서트’ 등 다채로운 관람객 참여 행사가 진행된다.

‘초특가 경매’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기관 등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국민들에게 전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