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0 (금)
실시간뉴스
이성 구로구청장, 베트남 시장 개척 위해 호치민시 방문
상태바
이성 구로구청장, 베트남 시장 개척 위해 호치민시 방문
  • 백종국 기자
  • 승인 2018.11.0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백종국기자]   구로구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관내 유망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을 구성하고 5일부터 8일까지 현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은 이성 구청장이 직접 단장을 맡아 공을 들였다. 이번 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에는 케이시시정공(공압 실린더), 코리아툴링(초경 엔드밀), 메디프레소(한방티 캡슐), 나우메이드(나우클린 용액), 에센시아(칫솔 살균기), 하성e-sis(이‧미용기기), 위더스 컴퓨터(본체‧모니터) 등 18개 기업이 참가했다.
 
해외시장개척단은 베트남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와 현지 바이어와의 일대일 수출 상담, 관심 바이어 개별 상담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베트남 우수기업과 현지 진출에 성공한 한국기업도 방문했다.

한편 구로구는 호치민시와 ‘경제분야 공동발전 증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도 체결, 상호 투자 촉진과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참가업체들이 적극적인 현지 진출전략을 모색하며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들의 해외진출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구로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