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HOME 환경/사회 사회과학
[오늘의 날씨] 낮기온 16도, 전국에 강한 비바람, 제주도 호우주의보2018년 11월 8일 금요일 날씨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1.08 09:18
  • 댓글 0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 아침, 전국이 흐리고 비 내리는 가운데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어 출근길 교통안전에도 주의가 필요한 날씨다.

오늘 아침 전국에 다소 많은 비가 내리겠다. 특히 제주도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이고, 강원영동은 매우 강한 바람이 예상되므로 피해 없도록 유의해야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서해안과 남부지방, 제주도는 돌풍·천둥·번개에 주의해야겠다.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남해안에 남부지방보다 많이 내리겠다.

내일 아침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 경북북부, 울릉도·독도, 남해안, 제주도, 서해5도 20~60mm(많은 곳 제주도산지 100mm 이상), 강원영동, 남부지방 10~40mm.

오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여 낮 최고기온 13 ~ 21도 분포를 보이겠다. 바람으로 인해 체감온도는 조금 낮겠으니 따뜻한 옷을 준비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강수 영향으로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일부 서쪽 지역은 대기 정체로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9일) 날씨는 남부지방 새벽까지, 중부지방 아침까지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내리고 비는 오후에 그치겠다. 비의 영향으로 기온이 낮아져 내일 낮 최고기온은 12 ~ 18도로 예상된다.

주말인 모레(10일) 날씨는 중부지방 새벽에 구름 많고 낮에는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 14 ~ 20도 분포로 예보 되었다.

오늘 해상은 오늘 오전까지 전 해상 안개 짙은 가운데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전 해상 매우 강한 바람과 매우 높은 물결에 유의해야겠다. 돌풍과 천둥·번개도 동반되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미세먼지 #날씨 #오늘날씨 #전국날씨 #일기예보 #기상특보 #강풍 #비예보

정선우 기자  organiclife02@naver.com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정선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