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55 (금)
실시간뉴스
정용진 부회장, 1조 투자 유치하고 온라인 사업 키운다
상태바
정용진 부회장, 1조 투자 유치하고 온라인 사업 키운다
  • 백종국 기자
  • 승인 2018.10.3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가닉라이프 백종국기자]  신세계그룹은 해외 투자운용사인 '어피니티'(Affinity)와 '비알브이'(BRV)로부터 온라인 사업을 강화를 위한 1조원 투자 유치를 확정했다. 온라인 신설 법인 출범 시 7000억원이 1차적으로 투자되고, 이후 3000억원을 추가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31일 이철주 어피니티 부회장, 윤관 비알브이 대표이사와 '온라인 신설 법인 신주 인수 계약 체결 발표식'을 가졌다.

정 부회장은 발표식에서 "지금까지 신세계그룹의 성장을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가 담당해 왔다면, 앞으로의 성장은 신설되는 온라인 신설 법인이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룹의 핵심 역량을 모두 집중해 온라인 사업을 백화점과 이마트를 능가하는 핵심 유통 채널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맞춰 신세계그룹은 올 연말까지 신세계와 이마트로부터 온라인 사업을 각각 물적 분할하고, 내년 1분기 합병을 통해 새 온라인 법인을 신설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오는 12월 18일 분할계획서 승인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투자와 신설법인 출범으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핵심 기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했다. 온라인 통합 플랫폼 SSG.COM 내 핵심 콘텐츠인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의 완전 통합 체계가 완성돼 통합 투자는 물론 단일화된 의사 결정, 전문성 강화 등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것이다.

아울러 투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은 온라인 신설 법인의 물류·배송인프라와 상품경쟁력, IT기술 향상에 1조7000억원을 투자해 2023년까지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기로 했다. 국내 온라인 1위 기업으로의 도약대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신세계그룹이 1조원의 대규모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게 된 배경은 해외투자자들이 신세계그룹 온라인 사업의 성장세와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은 2014년 SSG.COM으로 그룹 내 온라인 사업을 통합한 이후 지난해 매출 2조원을 돌파하는 등 해마다 20~30%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