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15 (금)
실시간뉴스
이순신장군 백의종군로 남원 구간 걷기행사 11월 3일 개최
상태바
이순신장군 백의종군로 남원 구간 걷기행사 11월 3일 개최
  • 이연숙 기자
  • 승인 2018.10.3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이연숙기자]  남원시와 남원시관광협의회는 「제2회 이순신장군 백의종군로 걷기행사」를 11월 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백의종군로 걷기행사는 기념식, 유래 설명, 신관사또공연단 취타대의 퍼포먼스와 사단법인 협동조합 마실 조용섭 대표가 길라잡이로 나선다. 코스 종점인 용성초등학교에서는 전통국궁을 체험할 수 있다.

백의종군로 걷기 행사는 남원의 초입부라 할 수 있는 뒷밤재~ 서남대~ 남원향교~ 용성초등학교(용성관)까지 총 8km 구간으로, 아름다운 경관자원은 물론 남원부의 옛 역사를 답사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하다.

참여대상은 남원시민, 관광객, 단체 등 제한 없으며, 신청접수는 선착순 무료이다. 코스 완주자에게는 1장의 카드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전라북도 투어패스 카스 50매(선착순)와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백의종군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파직 후 백의종군할 것을 명받고 초계(합천)의 도원수부를 찾아가는 여정을 복원한 길로써 서울~전주~남원~운봉~통영까지의 총 640km 구간을 말한다.

그 중 남원구간은 오수 금암교에서 시작하여 뒷밤재~남원부~이백초등학교~여원치~운봉초등학교~주천~앞밤재에 이르는 53.1km구간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물론 남원의 문화와 역사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곳이다.

사진 남원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