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0 (금)
실시간뉴스
광명역 초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 ‘자이스트릿’ 2653세대 대형 배후수요 눈길
상태바
광명역 초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 ‘자이스트릿’ 2653세대 대형 배후수요 눈길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10.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역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광명역 파크자이 2차’ 단지내상가 ‘자이스트릿’ 투시도

상업시설 트랜드가 진화 중이다. 박스형이 주를 이뤘던 상업시설들이 스트리트형으로 변화하는 것이다. 박스형 상업시설과 달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은 소비자의 동선에 맞춰 설계돼 외부 유동인구가 수월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소비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호평 받는다. 

대표적인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의 성공 모델로는 지난 2003년 개장한 일산 ‘라페스타’를 시작으로 판교 아비뉴프랑, 송도 커넬워크 등이 꼽힌다. GS건설이 광명역 초역세권에 분양 중인 ‘자이스트릿’ 역시 스트리트형으로 설계해 주목받고 있다.

자이스트릿은 광명역 초역세권에 남아있는 마지막 상업시설로 분양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광명역 바로 앞에 들어서기 때문에 이용객을 수요로 삼을 수 있으며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돼 유동인구 흡수에도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광명역세권은 수도권 교통과 상권의 중심지로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KTX광명역 및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지하철 1호선 광명역은 물론, 수원광명간고속도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안양-성남간고속도로)가 있어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이 외에도 신안산선, 월곶-판교선복선전철, 서울-광명간 고속도로 등도 개발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고정수요로는 광명역 파크자이 1차 1211세대에 이어 오는 12월 입주를 앞둔 1442세대까지 총 2,653세대가 있다. 이 외에 자이스트릿은 광명 업무지구인 자이타워(지식산업센터)와 무역센터(오피스), 석수스마트타운을 오가기 위해 거쳐야 해 입지요건도 우수하다. 축구장 20개 크기의 새물·새빛공원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도 상가를 지나야하기 때문에 집객력과 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평일에는 광명역 자이타워(지식산업센터)와 석수스마트타운 등의 직장인 수요를 독점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광명역 파크자이 1·2차와 새물·새빛공원,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의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광명역세권은 풍부한 개발호재와 다수의 복합쇼핑몰, 업무지구 등이 뭉친 수도권 서남부의 핵심 지역”이라면서 “주52시간 근무제가 본격 시행되고 직장인들의 퇴근이 빨라지면서 회사보다 집 근처 상업시설에 대한 투자수요가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자이스트릿은 지하 1층~지상 2층, 총 87호실 규모로 구성됐다. 

한편, 자이스트릿 홍보관은 KTX광명역 7번출구 맞은편 1층(경기도 광명시 광명역로 26 광명역 파크자이 1차 138호)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