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상단여백
HOME 식품/외식 농축수산
강원 여성한돈인봉사단 ‘한돈 나눔 쿠킹캠페인’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8.10.17 10:42
  • 댓글 0

[오가닉라이프신문 김도형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와 강원 여성한돈인봉사단(대표 김용순)이 16일, 강원 철원군에 위치한 철원군농업기술지원센터에서 지역 소외계층에게 한돈 도시락을 전달하는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돈자조금과 지역 여성한돈인봉사단이 함께하는 ‘한돈 나눔 쿠킹캠페인’은 전국 소외계층에게 직접 만든 한돈 요리를 나누며 따뜻함을 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날 행사는 김성근 철원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철원군 조성무 축산과장, 철원군장애인협회 김종철 회장, 강원 여성한돈인봉사단 김용순 대표, 대한한돈협회 강원도협의회 이근용 철원지부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는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이진호 셰프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 날 이진호 셰프는 제육볶음, 한돈 불고기 등 우리돼지 한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원 여성한돈인봉사단은 우리돼지 한돈 요리를 활용한 도시락 200개를 직접 제작하는 한편 한돈 100kg을 철원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강원 여성한돈인봉사단 김용순 대표는“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은 지역 이웃들과 우리돼지 한돈을 함께 나누며 희망을 전하는 활동으로 앞으로도 한돈자조금과 여성한돈인봉사단은 우리 이웃과 희망을 함께 나누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돈자조금은 지역특화홍보사업의 일환으로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나눔 지역축제와 연계한 지역 홍보활동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대한민국 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알려 한돈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사진 한돈자조금

김도형 기자  magazineplus02@hanmail.net

<저작권자 © 오가닉라이프신문-자연에 산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김도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 Back to Bot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