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20 (목)
실시간뉴스
작고 갸름한 얼굴 원한다면 불필요한 지방 빼는 윤곽주사로 개선
상태바
작고 갸름한 얼굴 원한다면 불필요한 지방 빼는 윤곽주사로 개선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10.1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가 들면 얼굴의 피부는 처지기 마련이다. 이로 인해 주름이 생기고 입체감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얼굴의 변화를 겪는다. 특히 얼굴형이 달라진 현재의 모습을 과거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얼굴형의 변화를 지연시키는 방법으로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성형외과를 방문해 필러, 보톡스의 도움을 받기도 한다. 이외에도 처진 광대살, 볼살, 이중턱 등으로 인해 감춰진 턱선을 찾는 좋은 방법으로 윤곽주사가 선호되고 있다. 

윤곽주사란 지방을 분해하는 물질을 주입해 배출시키는 원리로 갸름한 얼굴선을 만드는 쁘띠성형이다. 시술 후 땀이나 소변 등의 체액을 통해 배출되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으로 땀이 많이 나도록 하고, 수분섭취를 충분히 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면마취나 전신마취 필요 없이 짧은 시술시간과 회복시간으로 일상에 바로 복귀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좀처럼 빼기 힘든 처진 살 때문에 생긴 이중턱, 각진 턱, U라인 하관, 얼굴라인이 고르지 못하거나 턱선의 경계가 모호한 이들에게 권장된다. 해당 주사 시술은 V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할 수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박진형 원장은 “안면윤곽주사는 개개인이 가진 이목구비와 본래 얼굴형, 피부두께 등을 고려한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단순히 윤곽주사가격이나 후기만을 참고해 병의원을 선택하는 것은 옳지 않다.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정품 장비와 정량을 사용하는지 등을 확인한 뒤 병의원에 방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면윤곽주사 시술 시 전문성이 부족할 경우 오히려 살이 처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윤곽주사후기, 가격 외에도 체계적인 검사 및 상담 진행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