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1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맑지만 추운 가을날씨 예보, 전국 아침 5도 이하
상태바
[오늘의 날씨] 맑지만 추운 가을날씨 예보, 전국 아침 5도 이하
  • 정선우 기자
  • 승인 2018.10.12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0월 12일 금요일 날씨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푸드경제 오가닉라이프신문 정선우기자] 오늘 아침, 전국 가을 청명한 하늘 보이고 있다. 전국적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를 보이는 가운데 일부 중부 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영하로 떨어진 곳도 있다.

오늘은 아침기온 더 떨어지고 낮 기온은 햇볕이 유입 되면서 올라가겠다. 일교차 큰 날씨로 감기 등 건강관리에도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6 ~ 20 도로, 당분간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청정할 것으로 예보 되었다. [오존]은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기온 뚝 떨어진 가운데 중부 내륙은 안개 주의하고 내륙과 산지는 서리·얼음 가능성 있으므로 농작물 관리에 관심을 가지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부터 바람이 차차 잦아들면서 대기가 건조해지겠다.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도 유의해야겠다.

내일(13일) 주말 날씨는 맑고 하늘 높겠다. 주말 야외 나들이에 좋은 가을 날씨가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 18 ~ 21도로 서늘하겠으니 외출시 겉옷을 잘 챙겨야겠다.

모레(14일) 휴일 날씨는 전국 맑음 속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 낮 최고기온 18 ~ 22 도로 예보 되었다.
 
오늘 해상은 천문조 기간으로 남·서해안은 저지대 만조 시 침수 피해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날씨 #오늘날씨 #전국날씨 #일기예보 #기상특보 #해상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