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55 (목)
실시간뉴스
리프팅으로 부위별 주름, 처진피부, 탄력을 개선하려면
상태바
리프팅으로 부위별 주름, 처진피부, 탄력을 개선하려면
  • 강영진 기자
  • 승인 2018.10.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차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안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쳐짐이 심하게 발생하면서 어느 한 곳으로 특정하지 못할 만큼 다양한 부위에 동시다발적으로 주름이 발생하여 본래 나이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탄력 없이 축축 처진 노안 얼굴이 된다.

노안 얼굴은 사회생활에서 긍정적인 면보다 부정적인 면이 크기 때문에 동안 얼굴의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안면윤곽라인과 이중턱, 턱살, 팔자주름, 잔주름 등 안면 위주의 리프팅 시술로 동안 얼굴에 한 발짝 더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동안 얼굴이 되기 위해 자외선차단제를 이용하거나 충분한 수분섭취와 수면 및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 등의 노력을 하는데 이는 훗날의 주름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생성된 주름을 개선하기에는 역부족이다.

또한 주름을 줄여보고자 가정에서 셀프스킨 케어, 마사지, 팩 등 여러 가지 관리를 진행해보지만 눈에 띄는 즉각적인 효과를 보지 못하여 이마거상술, 브이라인리프팅, 실리프팅, 엘라스티꿈, 더블핏리프팅, 레이저리프팅 등 의료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리프팅 방법을 찾아보게 된다.
 
얼굴리프팅시술의 경우 상안부와 중하안부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지게 되는데 상안부 즉 이마, 눈썹, 눈꺼풀의 처짐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일 때에는 이마거상술을, 중하안부 즉, 팔자주름, 이중턱, 잔주름 등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일 때에는 실리프팅으로 진행하게 된다.

실리프팅이란 의료용 실을 삽입하여 피부조직을 당겨 수술 없이 비교적 간단히 처진 피부를 거상 하는 시술로, 콜라겐층의 활성화를 유도하여 피부의 근본적인 탄력 개선을 돕기 때문에 보다 탱탱하고 탄력적인 피부로 개선이 가능하다.

최근에 진행되는 실리프팅시술은 듀얼실리프팅, V라인실리프팅, 엘라스티꿈리프팅 등 실과 방법을 다양하게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이전에 한 가지 실, 한 가지 방법으로 시술을 진행했던 때 보다 높은 효과를 볼 수 있고, 그 유지 기간도 상대적으로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실리프팅의 경우 절개 없이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금요일에 시술 후 월요일에 출근이 가능하여 휴가를 내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에게도 적합한 시술이라 할 수 있다.

서울 잠원동 휴먼성형외과의원 서인수 원장은 “실리프팅이 절개 없이 진행되는 간편한 시술이라 할지라도 보다 효과적인 시술효과를 위해서는 충분한 시술 노하우와 경험을 가진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피부 상태, 피부 나이, 피부 노화 등 개인별로 다른 상황을 숙지하여 알맞은 시술 방법을 사용하여야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이 낮기 때문에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성형외과 시술 시 개인의 체질에 따라 효과와 부작용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과 검진을 꼼꼼히 받은 뒤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